TIME 100 NEXT 2021 관련 사진.ⓒ장혜영의원실

정의당 장혜영 국회의원이 ‘TIME 100 NEXT 2021’에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은 17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결과를 공개하며, 장혜영 의원이 장애가 있는 동생의 탈시설을 도우며 다큐멘터리를 제작하는 등 인권 운동가로서 힘써왔고, 현재는 국회에서 차별금지법의 통과를 위해 노력하는 등의 행보를 소개했다.

장 의원이 소수자와 함께 목소리를 내며, 다양성의 리더십을 펼쳐온 점이 주목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선정 결과에 장혜영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제 이름 곁에는 모든 인간의 존엄과 평등, 다양성과 기후정의가 살아숨쉬는 미래를 꿈꾸는 모든 시민들의 이름이 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다양성은 불편함이나 위협이 아닌 우리의 힘”이라고 밝히며, “그렇기에 모두를 위한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해 싸우고, 모든 장애인의 탈시설을 위해 싸우고, 더 나은 민주주의를 위해 싸운다”라고 강조했다.

4한편, ‘TIME 100 NEXT’는 매년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인물을 선정해온 타임이 정치·비즈니스·엔터테인먼트·스포츠·과학·건강 등의 분야에서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 100명의 인물을 뽑는 것으로, 장혜영 의원은 올해 선정된 100명 중 유일한 한국인이다.

핀란드 총리인 산나 마린, 미국의 청년 계관 시인인 아만다 고먼, 영국 가수 두아 리파 등과 함께 선정되었다. 결과는 타임 온라인 홈페이지(time.com/nex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