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개폐회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전격 취소됐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12일 문화체육관광부의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규모를 축소하고 방역 관리를 강화하는 내용의 보고를 받고 개최 방안을 논의했다.

문체부는 오는 20∼25일 경상북도에서 열리는 장애인체전의 개폐회식을 취소하고, 전 경기를 무관중으로 진행해 대회 기간 중 다수의 인원이 모이는 기회를 사전에 차단한다. 선수 및 지원인력 참가를 최소화하는 등 대회 규모도 축소한다.

또한, 철저한 방역을 위해 참가 등록자 전원이 사전 PCR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아야 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하고, 대회 기간 중 추가 검사를 통해 음성 여부(1회) 확인을 의무화했다.

아울러, 실내 경기장 내에서는 50인 이하를 유지하고, 수시 환기 조치, 경기장 간 이동 차단, 시도 선수단별 단독숙소 운영 등의 조치로 방역 관리를 강화했다.

문체부 관계자는 “방역을 최우선으로 대회운영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해 선수들이 대회 기간 내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경기를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