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오후 4시(현지시간) 이탈리아 마데시모의 치르콜로 아치아토리 마데시모에서 열린 ‘2019 발테리나 동계농아인올림픽(데플림픽)’ 여자 컬링 예선 2차전, 헝가리와의 경기에 나선 한국 여자 컬링대표팀. ⓒ대한장애인체육회

한국 청각장애인 여자 컬링대표팀이 ‘2019 발테리나 동계농아인올림픽(데플림픽)’에서 2연 승을 기록하며, 준결승 진출에 한발 다가섰다.

여자 컬링대표팀은 지난 14일 오후 4시(현지시간) 이탈리아 마데시모의 치르콜로 아치아토리 마데시모에서 열린 헝가리와의 예선 2차전에서 8-4로 승리했다. 전날 중국과 맞붙은 예선 1차전 극적인 9-7 승리에 이어 2연승을 기록했다.

이날 양 팀은 경기 초반 1점씩 나란히 주고받으며 비등한 경기를 펼쳤고, 중반이 지나며 한국이 치고 나가 점수를 벌렸다.

한국은 6엔드에 헝가리에 2점을 허용하며 3-4로 역전 당했지만 7엔드에 2점을 추가하며 바로 5-4로 재역전, 8엔드에 2점을 더해 7-4로 점수를 벌렸다.

한국은 정교한 샷으로 상대 스톤 사이를 지나 하우스에 스톤을 넣으며 헝가리의 추격 의지를 꺾었다. 마지막 한 엔드를 남긴 9엔드에 헝가리가 기권하며 시원한 승리를 거뒀다.

여자 컬링대표팀은 오는 15일 예정된 캐나다와의 예선 3차전에서 승리하면 준결승 진출이 확정된다.

경기 후 주장 이수정(19)은 “어제 중국에 이어 헝가리도 치열하게 싸우다 역전승을 거둬 울컥했다”면서 “연습 땐 실수도 하고 집중력에도 기복이 있었는데 막상 대회가 시작되니 집중력도 강해지고 사람들도 우리에게 프로답게 발전했다”고 말했다.

권예지(22)는 “양재봉 감독님이 ‘긴장을 좋은 흥분으로 바꿔라’ ‘진다고 생각하지 마’ 등 긍정적인 말을 많이 해주고 관중도 우리가 하우스를 옮길 때마다 자리를 옮기며 응원해줘서 기운이 더 난다”면서 “우리가 정말 열심히 훈련한 만큼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남자 컬링대표팀은 이날 미국과 일본을 만나 1승1패를 거둬, 현재 2승4패를 기록 중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