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체어럭비 경기 모습.ⓒ대한장애인럭비협회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럭비협회가 주최하는 ‘2019 서울특별시장배(국제초청) 전국휠체어럭비대회 및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테스트이벤트’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은평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Quad부(사지마비 장애인), Open부(최소장애), 어울림 부 및 일본 초청팀 경기 총 4개의 세부종목으로 진행된다.

또한 추석 특집으로 방송 예정인 “즐거운 챔피언”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배우 한현민, 유튜브 크리에이터 말왕이 휠체어럭비를 체험한다.

휠체어럭비는 중증 장애인이 즐길 수 있는 격렬한 스포츠로, 척수장애인들의 재활운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최근 방송과 광고 등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다.

휠체어럭비 대회는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심판 및 선수로 참여하며, 더욱이 이번 대회에는 어울림 부와 교류전이 진행되어 보다 흥미진진하고 격렬한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테스트이벤트로, 모의고사 같은 대회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일본 휠체어럭비 팀을 초청해 국제 관계 개선과 휠체어럭비 기량을 점검하게 되는 좋은 기회가 되며, 이를 통해 휠체어럭비의 저변 확대와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중증 장애인들의 건강 증진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효과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장애인럭비협회 김종배 회장은 “한국 휠체어럭비는 아직까지 국내 휠체어럭비 장비 및 과학적인 훈련법 부족, 사회적인 인식 부족 및 제도의 미비로 인해 많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라면서 “중증장애인도 휠체어럭비처럼 격렬한 운동을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것 자체가 의미 있는 일이기에 휠체어럭비 발전을 통해 사회에 희망을 전하도록 전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휠체어럭비 저변 확대와 9월 강릉에서 열리는 2019 IWRF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선수권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이로 2020년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할 수 있도록 한 단계 나아갈 수 있도록 이번 대회가 좋은 기회였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