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강릉하기센터에서 진행된 한국 캐나다 휠체어컬링 예선전에서 한국의 서순석 선수가 투구를 하고 있는 모습. ⓒKBS 캡쳐

한국 휠체어컬링팀 ‘오벤져스’가 미국과 러시아, 슬로바키아에 이어 세계최강인 캐나다를 꺾고 4연승 고지에 올랐다.

한국 휠체어컬링팀은 12일 오전 강릉컬링센터에서 진행된 캐나다팀과 경기에서 7:5로 승리하면서 준결승 진출에 한발 더 다가섰다.

캐나다는 휠체어컬링 세계 1위팀으로, 이 종목이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2006년 토리노동계패럴림픽대회부터 3번의 동계패럴림픽에서 금메달을 놓치지 않은 강팀이다.

이날 ‘오벤져스’는 안정적인 플레이로 캐나다전 경기를 풀어나갔다. 팀의 홍일점 방민자 선수는 첫 투구를 통해 하우스 부근에 위치한 캐나다의 스톤을 완벽히 밀어냈다.

1엔드 마지막에는 팀의 바이스스킵 차재관이 안정적인 투구로 스톤을 하우스에 안착시키면서 3점을 따내 여유로운 출발을 했다. 선공결정전에서 후공을 가져온 게 득점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후공을 가져오는 전략은 기본적으로 다득점 전략인데 한국팀은 이 기회를 살려 3득점을 한 것이다. 반면 2엔드에서는 양 측이 득점을 하지 못했고 3·4엔드에서는 한국과 캐나다가 각각 1점씩 획득했다.

5엔드는 캐나다의 약진으로 4:3까지 점수 차가 따라붙었다. 차재관이 마지막 투구로 버튼(붉은 원)에 가져다 놓은 스톤을 캐나다의 마크 아이디슨이 제거하면서 2점을 가져간 것이다.

이후 한국팀은 6엔드에서 3점을 가져갔으나 7엔드에서 한국팀의 연이은 실수로 2득점을 내주면서 턱 밑까지 추격을 당했다. 하지만 8엔드 서순석이 투구한 스톤이 캐나다의 스톤 두 개를 하우스 밖으로 내몰면서 확실한 승기를 잡아냈다.

8엔드 마무리샷은 바이스 스킵 차재관으로부터 나왔다. 차재관 선수는 하우스 안의 스톤 두 개를 한 번에 내보내는 더블 테이크아웃샷을 통해 승리를 확정지었다.

한편 풀리그로 진행되는 휠체어컬링은 총 11경기에서 7승을 거두면 준결승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준결승에 오른 1위·4위, 2위·3위가 경기를 벌여 승리팀이 결승에 오르게 된다.

한국은 12일 오후 7시 30분 강릉컬링센터에서 독일과 경기를 앞두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