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국내외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라이브사이트의 열기가 패럴림픽 기간에도 이어진다.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을 맞이해 개막일인 9일부터 대회가 끝나는 18일까지 평창 올림픽플라자, 강릉 올림픽파크 및 전국 주요10개소에서 국내외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강릉 올림픽 파크 내 라이브사이트에서는 평창동계패럴림픽을 기념해 김근태 작가와 5대륙 9개국에서 온 36명의 장애 아동들이 참여한 ‘들꽃처럼 별들처럼’ 의 전시가 개최될 예정이다.

지적 장애를 지닌 세계의 아이들의 그림을 통해 평화를 향한 5대륙의 소망을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을 찾아주신 관람객들과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평창 올림픽플라자에는 라이브파빌리온(융복합콘텐츠전시관)이 꾸려져 있다.

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유명 K-POP가수들의 홀로그램콘서트와 5개 종목을 VR로 체험 할 수 있으며, K-POP가수들 및 반다비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9일 강릉라이브사이트에서는 두 번째 달, 팝페라 전자현악 카린 등 다양한 공연팀이 패럴림픽의 개막을 축하하며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10일에는 오후 6시 제시, 빈지노 & 시미트와이스, 비와이, B1A4 등이 출연하는 K-POP콘서트가 열릴 예정으로 강릉라이브사이트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콘서트는 별도의 입장권 없이 올림픽파크를 찾는 관중들에 무료로 개방된다.

또한 조직위에서는 9일 패럴림픽 개막과 함께 10일간 서울을 시작으로 논산, 창원, 광주, 평창, 강릉 등 전국 8개 도시를 순회하는 '이동형 라이브사이트'를 운영한다.

이동형 라이브사이트에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중계와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연 등으로 패럴림픽에 대한 열기를 전국 방방곡곡에 퍼질 수 있도록 순회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