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 이달의 선수로 선정된 박우철. 박우철이 휠체어럭비 경기를 하고 참여하고 있는 모습. ⓒ대한장애인체육회

휠체어럭비 박우철(18세) 선수가 8월 IPC ‘이달의 선수’로 선정됐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박우철 선수가 IPC(국제패럴림픽위원회) ‘이달의 선수’를 선정하는 투표에서 박우철이 4명의 후보 중 61%의 지지를 받아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IPC 이달의 선수는 IPC가 선정하는 상으로 한 달 동안 세계 각국에서 펼쳐진 장애인스포츠 이벤트에서 가장 인상깊은 활약을 보인 선수에게 주어지는 영예다.

우리나라 선수들 중에서는 2006년 사격세계선수권대회에서 3관왕에 오른 심재용 선수, 2009년 장애인 아이스하키 동계패럴림픽 예선전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정승환 선수가 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박우철은 지난 8월 뉴질랜드에서 열린 ‘2017 IWRF 휠체어럭비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선수권대회’에서 MVP에 선정된 바 있다. 이 대회 동메달 결정전에서 한국은 뉴질랜드를 만나 아쉽게 3점 차로 패했지만 박우철은 MVP를 수상했다.

박우철은 5살 때 발생한 척수근위축증으로 장애인이 됐다. 휠체어럭비를 먼저 시작한 누나를 통해 중학교 2학년부터 휠체어럭비에 입문했고 지난 2014년에는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 국가대표로 참가해 은메달을 획득하기도 했다.

박우철은 “이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2020 도쿄 패럴림픽에 휠체어럭비가 출전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 아울러 휠체어럭비가 중증장애인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스포츠로도 많은 사람들이 알아봐 줬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