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런던장애인올림픽' 남자 단체전 은메달 시상식 모습.ⓒ대한장애인체육회

장애인탁구 국가대표팀이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2014세계장애인탁구선수권대회'에 참가를 위해 오는 6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세계랭킹 포인트 80점이 걸려있는 비중 있는 이번 대회로 8일부터 14일까지 열린다. 특히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40여일 앞두고 열리는 대회인 만큼 중국, 일본 등 메달 경쟁국들의 전력을 사전 점검하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장애인탁구 대표팀은 선수 25명, 임원 9명 등 총 34명으로 구성됐다. 선수 중에는 '2010 광저우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개인·단체전에서 각각 은메달과 '2012 런던장애인올림픽' 개인전 금메달을 거머쥔 김영건(광주광역시청), 광저우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단체전 금메달과 런던장애인올림픽 단체전 은메달을 획득한 최일상(대구광역시청)·김정길(광주광역시청)가 주목된다.

내로라하는 선배들 사이에 무서운 신예도 있다. 막내 김기태(지적장애, 17)로 국내랭킹 1위다. 고등학생답지 않은 침착함과 대담함으로 세계선수권,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의 메달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표팀은 대회를 마친 뒤 오는 19일 이천훈련원에 입촌,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대비한 막바지 담금질에 돌입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