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3일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추진상황 점검회의 4차 회의’를 개최했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가 지난 3일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추진상황 점검회의 4차 회의’를 개최했다.

문체부 제2차관이 주재하는 ‘인천 점검회의’는 지난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지원 특별전담팀’의 운영 상황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특별전담팀 활동 외에도 경기장 시설, 경기 운영, 수송, 교통, 의전, 방송 등 대회 운영에 필수적인 분야의 준비 상황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개최된 ‘4차 점검회의’에서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지원 특별전담팀’의 분과별(문화·예술·콘텐츠 분과, 관광 분과, 홍보 분과) 추진 실적 및 계획을 점검하고 대회조직위원회의 입장권 판매량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경기 감독관 워크숍 결과, 시상식 운영 계획, 일반관광객 숙박 대책 등을 논의했으며 대한체육회 등 체육단체의 아시아경기대회·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지원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회의 종료 후에는 인천아시아드선수촌을 둘러보며 참가국 선수단이 편안하고 안락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을 세심하게 점검하기도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