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변승일 상임대표가 대한장애인체육회 부회장직에서 사퇴했다. ⓒ에이블뉴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변승일 상임대표(한국농아인협회 회장)가 대한장애인체육회 부회장직에서 물러난다.

변승일 상임대표는 4일 성명서를 통해 장애인체육회를 둘러싼 사태에 대해 연대적 책임을 지고 사퇴할 것을 공개적으로 표명한다고 밝혔다.

이는 장애인체육회 사태를 더 이상 좌시하는 것은 부회장으로서 무책임한 처사이며, 전체 장애인을 위해서라도 장애인체육회를 새롭게 정비해야 한다는 의견에 공감한다는 것.

앞선 3일 대한장애인댄스스포츠연맹은 장애인체육회 사태를 더 이상 두고만 볼 수 없다며 전체 임원 해임을 위한 ‘임시대의원총회 요구서’를 장애인체육회에 전달했다.

이는 장애인체육회가 회장의 비리연루, 독선적인 사무총장 직위해제, 직원의 횡령 등으로 얼룩지면서 더 이상 자생할 수 있는 힘을 상실했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현재 장애인체육회는 윤석용 회장을 비롯해 부회장 5명, 이사진 16명 등 총 22명으로 임원이 구성돼있다.

변 상임대표는 “개인적으로 사퇴서를 이미 제출했지만 행정적으로는 아직 부회장직이 유지되고 있어 부득이 공개적으로 사퇴의사를 밝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애인체육회 사태는 장애인의 한 사람으로 차마 얼굴을 들 수 없는 부끄러운 일”이라며 “현재 장애인체육회는 행정공백에 총체적 난국”이라고 강조했다.

일례로 올해 7월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열리는 농아인올림픽은 혼란으로 체계적인 준비조차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는 설명이다.

변 상임대표는 “더 이상 장애인체육회 내부 사태에 장애인당사자들이 볼모가 돼서는 안 된다”며 장애인체육회의 빠른 정상화를 촉구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