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대한장애인체육회가 '3분 지각'을 이유로 이인국을 실격시킨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에 유감을 표시하는 서한을 보냈다.

장애인체육회는 1일(현지시간) 장애인 국가대표 장춘배 선수단장 명의로 발송된 영문 서한에서 "12년만에 패럴림픽 무대에 복귀한 지적장애인 스포츠의 발전과 지적장애인 선수의 보호를 위해 선수의 경기전 입장 시간을 탄력적으로 적용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전했다"고 밝혔다.

장애인체육회는 이 편지에서 이인국이 (경기 시작 20분 전까지 도착해야 하는) '퍼스트 콜룸'에 1~2분 늦었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장애인체육회는 "감독이 경기장에서 모든 책임을 진다는 것에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했지만 지적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한 IPC에 앞으로 규정 적용을 완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2012 패럴림픽 지적장애인 수영 종목에 출전했던 이인국은 지난 31일 경기 시작 20분 전까지 퍼스트 콜룸에 도착해야 한다는 규정을 어기고 경기 시작 17분 전에 도착했다는 이유로 결승에서 실격됐다.

junmk@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