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오는 30일까지 '제32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함께할 자원봉사자 2000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1대1 보조 ▲안내·급수 ▲노약자·미아보호 ▲교통·주차 ▲환경미화 ▲야외경기 지원 ▲개·폐회식 지원 ▲용도실 지원 의 8개 기본분야 ▲기록보조 ▲ 단순보조의 3개 맞춤형 분야이다.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원봉사 희망자는 희망 지역 시·군청 자원봉사 담당부서나 주민자치센터, 시·군 자원봉사센터에 방문 신청하거나, 인터넷(www.1365.go.kr)과 우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지역, 연령, 직업, 경력 등 개인별 이력을 고려해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시·군별로 선발하며, 합격자는 개인별 통지와 함께 시·군 및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한다.

선발된 자원봉사자들은 기본 소양교육 및 직무분야 현장교육을 받은 후 종목별 경기장 등에 현장 배치해 활동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들에게는 유니폼, 모자, ID카드를 제공하고 대회 종료 후, 교통비, 식비 등 실비를 개인별로 정산해 지급한다.

한편 올해로 32회를 맞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는 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서 열린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