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장예총)가 주최하고, 2021장애인문화예술축제조직위원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KBS, (주)쁘렝땅이 후원하는 2021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이하 A+ Festival)이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함께 할 예술단체를 모집한다.

A+ Festival은 장애인들의 잠재적 가능성(Ability), 열린 접근성(Accessibility), 활기찬 역동성(Activity)을 모토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예술(Arts)로 함께(All Together)한다는 취지로 2009년부터 시작한 국내 최대의 장애인문화예술축제이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A+ Festival은 그동안 장애예술인에게 작품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창작의욕을 고취시켜 장애예술의 가치를 제고했으며, 장애예술인이 예술로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되어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와 관계의 단절에 고통스러워하는 요즘, 경계와 차이를 없앤 자리에 예술이 아름다움으로 스며드는 축제가 되길 바라는 의미를 담은 ‘스며들다’라는 테마로, 9월 중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 공모는 최근 2년간 활동경력이 있는 전국의 장애인예술단체에 한해 신청가능하며, 오는 31일까지 신청서 접수가 가능하다.

공연 및 전시와 부스체험프로그램 2개 분야에서 20개 내외의 단체를 선발하며,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번 프로그램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장예총 홈페이지(http://www.fdca.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