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홍보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이 오는 4월 8일부터 29일까지 ‘제21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작품을 접수받는다.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은 지난 1999년을 시작으로 매년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장애인먼저가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다르지만 같아!’라는 주제로 장애를 가진 친구와 처음 만났을 때 들었던 기억이나 함께 어울리면서 느낀 점 등을 작품에 담아 접수하면 된다.

응무부문은 초등학생 시·산문·독후감·방송 소감문, 중·고등학생 산문·방송 소감문·웹툰, 드라마 소재 부문으로 나뉜다. 방송 소감문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송출될 ‘대한민국 1교시’ 및 장애인식개선 영상물을 시·청취 후 작성하면 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 - ‘해피투게더 - 공감교실’은 4월 19일 KBS한국방송 1·3라디오(09:00~10:00)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또한 배우 김소혜, 안서현, 정준원이 출연한 청소년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오늘도 안녕’은 4월 18일에 KBS한국방송 2TV를 통해 방영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장애인먼저 사무국(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43, 405호 한서리버파크)에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내방해 제출하면 된다.

문의: 장애인먼저(02-784-9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