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창작스튜디오의 7기 입주작가 오픈스튜디오’ 포스터.ⓒ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이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잠실종합운동장 내에 위치한 잠실창작스튜디오에서 ‘잠실창작스튜디오의 7기 입주작가 오픈스튜디오’를 개최한다.

이번 오픈스튜디오는 입주작가 12명의 작업실을 이틀 동안 개방해 장애예술가의 창작활동을 공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입주기간 동안 제작된 20점의 작품을 다목적 전시장 ‘하늘연’에 전시한다.

참여 작가로는 고홍석(43, 풍선아트), 김경아(47, 서양화), 김명아(32, 설치미술), 김병주(44, 판화), 이민희(32, 사진), 이영익(30, 한국화), 이윤정(42, 서양화), 전동민(28, 한국화), 조민서(20, 미디어아트), 최종선(52, 설치회화), 허욱(42, 서양화), 홍석민(42, 조소·일러스트) 등 총 12명이다.

장애예술가들이 폭넓게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우선 8일 오후 2시에는 장애아동 창작지원사업인 ‘프로젝트A’ 1기에 참여했던 신동민 작가가 함께하는 첼로 삼중주 연주로 오픈스튜디오의 개막을 알린다.

탤런트 이지영 씨는 장애아들을 둔 엄마로서 세상의 기쁨을 찾아가는 가족 이야기인 ‘현승이와 함께하는 노래’ 특강을 들려줄 예정이다.

이어지는 라운드테이블은 ‘장애예술가가 말하다’라는 주제로 장애 유형별(시각, 청각, 뇌성마비, 지체, 발달장애) 예술가들이 패널로 참석해 자신의 장애와 작업 세계를 비롯해 장애인예술의 발전방향에 관해 토론한다.

패널로는 고홍석(풍선아트), 김명아(설치미술), 문승현(서양화), 신현임(서양화), 오윤선(시스플래닛 대표) 등이 참여한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 또는 잠실창작스튜디오 페이스북(www.fb.com/jamsilartspace)을 참고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문의 02-423-6674~5)

{공고}2016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설문]2015년 장애인계 10대 키워드 설문조사(추첨 통해 왁스 타블렛 증정)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