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축제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013장애인문화예술축제' 개막식이 오는 10일 오후 6시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장애문화예술인들의 최대 축제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벽을 허물고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2013 장애인문화예술축제’는 앞서 총14개의 장애예술인 단체가 지난달 빛 소리 친구의 무용축제를 시작으로, 전국 방방곳곳에서 장애예술인들의 무용, 음악, 미술, 문학, 영화 등 각 장르별로 전시회와 공연, 문화포럼까지 다양하게 펼쳐지고 있다.

이후, 11월 중순 장애인사진협회가 주관하는 다양한 시선 사진전를 마지막으로 약 60일간의 대장정을 마감하게 된다.

이날 개막식 1부 행사로는 공식행사와 황신혜 밴드, 천상의 목소리를 지닌 시각장애인 가수 김민지와 김지호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전국 지방도시를 순회하며 공연할 버스캠페인단의 환송행사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어 저녁 8시부터는 PBC 평화방송에서 마련하는 특집 공개방송이 펼쳐지는데, 홍진영, 레인보우, 박현빈, 비투오비, 써니힐, 방탄소년단, 조덕배, 자전거탄 풍경 등이 출연한다.

한편, 16일 오후 7시부터 개최되는 폐막식은 대구 두류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