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3일 오후 이룸센터 로비에서 방귀희 장애인문인협회장에게 책과 장미꽃을 전달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이룸센터에 떴다!'

23일 오후 3시께 서울 여의도 장애인종합지원센터 이룸센터에서 개최된 4월 '책, 함께 읽자' 낭독 행사에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참석해 장애인들과 뜻 깊은 만남을 가졌다.

유 장관은 이날 행사에 초대된 장애인 관객들에게 일일이 책과 장미꽃을 나눠주며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유 장관은 본 행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단상에 올라 "오늘 이 자리에 모인 분들은 성별도 다르고, 나이도 다르고, 모든 것이 다르지만 하나로 모아질 수 있는 접점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유 장관이 나눠준 책은 신경숙 작가의 <엄마를 부탁해>, 서신혜 작가의 조선 최고의 전문가 10인의 인생 승리 이야기 <조선의 승부사들>, 김보일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철학 에세이 <생각의 스위치 켜기 14살 철학 소년>, 중견작가 한창훈 씨의 소설집 <나는 여기가 좋다> 등이다.

특히 이날 행사의 주인공인 신경숙 작가의 책은 점자로 제작돼 시각장애인들에게 전달됐다.

이날 행사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을 맞아 '희망을 주는 책 읽기'라는 주제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조선일보 공동 주최로 열렸다.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대한출판문화협회, 한국출판인회의, 한국문인협회, 한국연극협회가 후원했다.

강남노인복지관, 서울시노숙자학교,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 영등포 구치소, 울산점자도서관, 하상장애인복지관 등 전국 107개 기관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3일 오후 이룸센터에서 한 시각장애인에게 <엄마를 부탁해> 점자책과 장미꽃을 전달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23일 오후 이룸센터에서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으로부터 책과 장미꽃을 전달받기 위해 줄을 선 인파들. ⓒ에이블뉴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3일 이룸센터에서 열린 '책, 함께 읽자' 낭독 행사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에이블뉴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