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발명협회가 오는 9월 20일까지 2009년 제3회 장애여성발명아이디어대회를 열고 발명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대회는 여성부 및 특허청이 후원하는 것으로, 여성장애인의 생활 속 발명활동을 장려하고 여성장애인이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사회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대한민국에 거주하며 장애인복지법 규정에 따라 등록된 장애여성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분야 제한은 없다.

구체적 기술이나 제품이 아니더라도 장애로 인한 불편을 덜어줄 수 있는 독창적 아이디어 또는 장애인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으면 응모할 수 있다. 단 1인 1개에 한하며, 타 대회에서 참가하여 수상한 내용과 동일한 경우는 제외된다.

참가자는 한국여성발명협회 홈페이지(www.inventor.or.kr)에서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신청서 신청서 1부, 아이디어 설명서 1부, 장애인등록증 사본 1부와 기타 사진·모형 등 아이디어 설명에 필요한 자료를 이메일·우편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시상자 발표는 9월 말경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통보로 이뤄지고, 시상식은 10월 22일 한국지식재산센터 19층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명에게 여성부장관상과 상패 및 상금 50만원, 금상 1명에게 특허청장상과 상패 및 상금 40만원, 은상 2명에게 한국여성발명협회장상과 상패 및 상금 각 30만원, 동상 시상자(인원수 미정)에게 상패가 수여된다. 수상자 중 희망하는 사람에게는 시제품 제작 비용도 지원된다.

* 발명 아이디어 접수

- 이메일 : kwia01@inventor.or.kr

- 주소 : (우)135-980 서울 강남구 역삼동 647-9 한국지식재산센터 17층 한국여성발명협회(마감일 소인 유효)

- 방문 : 한국여성발명협회 사무국(2호선 역삼역 4번 출구 직진)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