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이블뉴스DB

“앞으로 정부는 장애아동의 교육과 돌봄을 위한 보육, 특수교육 인프라 확충 등에 진력해 이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20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제37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에서 이 같이 강조했다.

황 권한대행은 “우리나라가 선진국가가 되기 위해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권리를 누리면서 차별받지 않고 살아갈 수 있어야 한다”며 “편견과 차별이 없는 다름의 동행을 통해 더 아름다운 동행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황 권한대행은 “정부는 의료와 교육, 주거와 일자리 등 적극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장애인의 삶과 질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장애인 경제적 안정을 위해 연금과 수당 등 예산을 지난 4년간 58% 확대를 해왔다”며 “발달장애인법에 따라 전국 17개 시도 발달장애인지원센터도 설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황 권한대행은 “올해 말부터 진행되는 장애인건강권법은 보건의료서비스 개선에 도움이 되고 장애아동의 교육과 돌봄을 위한 보육, 특수교육 인프라 확충 등에 진력해 이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제5차 장애인정책종합계획 수립 과정에서도 당사자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