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사회서비스인(人) 희망일상 공모전'포스터.ⓒ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가 오는 10월22일까지 ‘제1회 사회서비스인(人) 희망일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서비스 종사자에게 업무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사회서비스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서비스란 복지, 보건의료, 교육, 고용, 주거, 문화, 환경 등의 분야에서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고 상담, 재활, 돌봄, 정보의 제공, 관련 시설의 이용, 역량 개발, 사회참여 지원 등을 통해 국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공모 분야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용하면서 느끼는 보람·감동·희망 등을 주제로 한 수필·사진과 ‘사회서비스 종사자’를 지칭할 수 있는 명칭 등 3개 분야로 구성된다.

응모자격은 사회서비스 제공자·이용자 또는 사회서비스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사회서비스인(人) 희망일상 공모전’ 홈페이지(www.socialservice.co.kr)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우편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대상 2편, 최우수상 3편, 우수상 6편, 장려상 9편 등 총 20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대상 200만원 등 총 11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서비스인(人) 희망일상 공모전’ 홈페이지(www.socialservice.co.kr) 또는 공모전 운영사무국(02-784-0731, 02-782-0731)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