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복지 예산을 (현재 전체 21.4%에서) 30%까지 확대하겠다."

박원순 서울시장 야권단일 후보는 14일 '서울시 사회복지단체연대회의'의 주최로 정동 프란치스코교육회관 대성당에서 열린 시장후보 초청 사회복지정책 토론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박 후보는 4년째 동결되는 서울시사회복지예산으로 인한 복지시설이나 종사자 처우 문제가 발생함을 지적하며 "현재 21.4%에 불과한 복지예산을 30%까지 확대하면 이같은 문제들이 해결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복지예산 확보와 관련해선 "한강르네상스같은 사업을 재검토하고 전시성사업 등을 줄여 사회복지예산을 늘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여러분이 전문가이자 시장이다. 시장이 되면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고 소통하면서 시정을 완성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또한 박 후보는 주거·보육·교육·환경 등 4대 분야에 대한 '시민생활 최저선' 개념을 도입하고 각각을 지수화해 관리, 보고하겠다는 뜻도 나타냈다.

박 후보는 장애인 복지와 관련, △활동지원서비스 기준의 탄력적 운영 △시설퇴소 장애인의 지역사회 자립정착금 확대 △특별주택·전세주택 우선 공급 △콜택시·저상버스의 단계적 확대 △서울시민 근접 이용 가능한 소규모 밀착형 복지서비스 강화 등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