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사회부 조근호 기자

보건복지가족부 공무원들이 저소득층의 생계를 지원하기 위해 전자바우처 제도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금품로비를 받은 정황이 포착돼 검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중앙지검 특수3부는 25일 오전 서울 계동에 있는 보건복지가족부에 수사관 10여 명을 보내 전격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검찰은 보건복지가족부가 지난 2007년 4월 전자바우처 제도를 도입하면서 관련 공무원들이 금품을 수수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바우처 제도는 저소득층의 생계를 지원하기 위해 카드를 지급하고, 이 카드로 물품 등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이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관련 공무원들이 금품을 받고 특정 은행을 카드사업자로 선정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또 전자바우처 사업의 전산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를 선정하는 과정에서도 금품 로비가 있었던 것으로 보고 있다.

검찰은 이에 따라 당시 사업을 추진했던 보건복지가족부 사회서비스정책과에서 관련 서류 일체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압수물에 대한 분석을 마치는 대로 당시 사업을 추진했던 공무원과 은행 관계자들을 차례로 소환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검찰 관계자는 "복지부 전체의 구조적인 비리가 아니라 하급 공무원 한 명의 개인의 비리를 수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chokeunho21@cbs.co.kr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노컷뉴스(http://www.nocutnews.co.kr)에 있습니다.

-전 국민이 즐겨보는 장애인 & 복지 뉴스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인터넷장애인신문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