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이 장애인권교육 컨텐츠를 개발하고 장애인권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장애인권교육과'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은 장애인권교육 전문가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지만 전문 교육기관은 부재한 현실을 개선하고자 장애인권교육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은 원격수업 방식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현장실습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권교육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사회복지사, 특수교사, 장애인단체 활동가 등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며, 장애인권교육 컨텐츠 개발과 방법론·운영론 등 다양한 교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졸업 시 장애인권교육 분야 민간 자격증과 함께 교육학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장애인권교육 전문 강사나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할 수 있다.

자세한 입학 요강은 중부대학교 원격대학원 홈페이지(http://cyber.joongbu.ac.kr)를 참고하면 된다.

[2020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