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장관 김영주)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이 주관하는 ‘2017년 제12회 대한민국 보조공학기기 박람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1층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보조공학기기란 장애로 인한 신체기능 저하 또는 상실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이 직업생활 등을 잘 영위할 수 있도록 개발된 기기를 말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54개 보조공학기기 사업체의 최신기기 및 신기술이 소개되고 전시, 공연, 체험 등 보조공학기기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은 보조공학기기 주제관, 상용 보조공학기기 전시관,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전시관, BF(Barrier Free)영화관과 어플리케이션 체험관 등 총 128개 부스로 꾸며진다.

특히 ‘웨어러블 확대독서기’, ‘블루투스 안경마우스’, 인공근육을 이용하여 강직된 손동작을 보조하는 ‘근력보조장갑’ 등 장애인의 직업생활을 편리하게 도울 다양한 보조공학기기 전시와 함께 KIST 김문상 교수와 한양대학교 한재권 교수가 로봇공학과 보조공학의 접목을 주제로 강연한다. 여기에 척수손상 장애를 극복한 가수 더크로스 김혁건씨의 공연과 장애인식개선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고용노동부 임서정 고용정책실장은 “보조공학기기 지원 사업을 매년 확대하고 있으며, 보조공학기기를 통해 장애인 누구나 일할 수 있는 사회, 장애인을 고용한 기업이 성공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보조공학기기의 실제 사용자인 장애인과 사업주를 비롯한 국민들 모두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최첨단 보조공학기기를 직접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2017년 시니어 의료산업박람회, 2017년 호남권 치과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와 공동 개최되고 45개의 기업 및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2017년 장애대학생 채용설명회와 2017년 광주‧전남지역 장애인 채용박람회도 병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