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함께일하는재단, 킨텍스로 구성된 보조기구공모전추진단은 다양한 보조기구의 개발과 국산화를 목적으로 ‘2009 보조기구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는 보조기구 기획·제작 부문과 보조기구 디자인·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보조기구 기획·제작 부문은 보조기구 시제품을 제작하여 기획서와 함께 제출하거나, 생산까지 연결될 수 있는 구체적인 기획과 전략을 작성하여 응모하면 되고, 디자인 아이디어 부문은 장애인, 노인 등 보조기구 이용자의 편의를 꾀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 또는 기존 제품의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제시하거나, 구체적인 기획은 아니지만 장애로 인한 불편을 덜어줄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 또는 장애인, 노인들의 생활을 편리하게 해주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작성하여 응모하면 된다.

기획서 등 문서류는 공모전 홈페이지(idea.atrac.or.kr)로 접수하고, 시제품 및 프리젠테이션보드ㆍCD 등은 우편과 택배, 또는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기획 및 제작부문)이 주어지고, 수상작 중 일부 우수 아이템에 대해 개발업체 연계 및 기술, 교육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단, 1인당 출품수 3작품 이내이다. 접수는 7월 13일부터 8월 12일까지.

입상작 발표는 8월 26일. 시상식은 9월 3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KINTEX에서 개최되며, 수상작은 9월 3일부터 5일까지 KINTEX에서 개최되는 ‘2009 시니어 &장애인 엑스포(SENDEX)’ 행사장 내 특별전시관에 전시된다.

* 문의 및 접수처 :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031-295-7363, idea.atrac.or.kr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9-10 병점프라자 7층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