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주택 4개 시범지구에 대한 사전예약접수가 시작된 7일 장애인들이 헛걸음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지난달 30일까지 해당 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신청한 장애인 중 배점기준에 의해 지자체의 최종 추천을 받은 사람만 청약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른 이들이 청약을 위해 현장접수 장소를 찾은 것.

이들 장애인들은 대한주택공사 보금자리주택 홈페이지에는 장애인 특별공급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가 되어 있지 않다고 강한 불만을 토로했다.

보금자리주택 청약 일정을 소개하는 자료. ⓒ대한주택공사

오는 9일까지 청약 현장접수를 할 수 있는 사람은 국가유공자와 지자체의 추천을 받아 최종 통보받은 장애인이다.

12일부터는 3자녀 특별공급자를 시작으로 30일까지 전체 사전예약 접수가 진행된다.

사전예약 특별공급 현장접수는 서울 강남구 논현동 구 대한주택공사 서울지역본부와 수원 장안구 조원동 소재 보금자리주택 홍보관 2곳에서 이뤄진다.

이번 장애인 특별공급 물량은 전체의 1.2%에 해당하는 171호(서울 55호, 경기 63호, 인천 53호)에 불과해 많은 장애인들이 허탈감을 느끼고 있다.

서울시의 경우, 지난달 30일까지 해당 주민센터를 통해 사전예약을 신청한 장애인은 3천여명이었으나 55명만이 대한주택공사에 추천됐다.

-전 국민이 즐겨보는 장애인 & 복지 뉴스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인터넷장애인신문 에이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