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와 은평구청은 지난 24일 은평구청 회의실에서 ‘서울지역본부-은평구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공단 서울지역본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와 은평구청은 지난 24일 은평구청 회의실에서 ‘서울지역본부-은평구청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애인고용 활성화 및 생활안정지원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은평구청은 신규 등록 장애인 및 기존 장애인 중 구직 희망자를 발굴해 공단에 연계하고, 저소득 중증장애인근로자 출퇴근비용지원 희망자를 공단에 추천하는 등 고용활성화를 위한 기반정보 제공에 노력한다.

서울지역본부는 은평구의 취업 희망 장애인에게 구직상담 및 취업알선, 저소득 중증장애인근로자 출퇴근비용 지원, 직업훈련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 기관 간 연계를 통한 장애인 고용활성화 및 생활안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구 서울지역본부장은 “은평구 지역 장애인들의 취업 및 고용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나아가서 저소득 중증장애인근로자 출퇴근 비용 지원, 보조공학기기 지원 등 고용 안정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은평구청 김미경 구청장도 “금번 공단과의 협약을 통해 지역 장애인 고용 활성화 및 저소득 장애인근로자들의 생활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관 간 업무협력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