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WBC 피트니스 4관왕의 주인공인 김나윤씨(윤너스)를 지난 19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홍보대사로 위촉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WBC 피트니스 4관왕의 주인공인 김나윤씨(윤너스)를 지난 19일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홍보대사로 위촉했다.

2018년 오토바이 사고로 한쪽 팔이 절단된 김나윤씨는 현재 유튜브 채널‘김나윤의 윤너스TV’(나윤+비너스)를 운영중이고, 대기업 등에서 동기부여 강사로도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또한, 지난 4월부터‘EBS 세상을 비집고’에 출연중이며, 20대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의 ‘국민희망대표 20인’에도 선정될 정도로 김나윤씨가 대중들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공단은 홍보대사 김나윤씨와 함께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의 법정 의무화 4주년을 맞아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와 장애인의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을 응원하기 위한 캠페인‘Mind Change’활동의 긴 여정을 함께 할 예정이다.

공단 인식개선센터 류규열 센터장은 “바쁜 일정에도 흔쾌히 홍보대사 활동을 수락해 주신 김나윤씨께 진심으로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장애인 고용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직장 내 편견 해소를 위해 힘써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보대사 김나윤씨는 “피트니스모델로서, 강사로서, 유튜버로서 장애인과 비장애를 구분 짓지 않고 장애가 하나의 다양성으로 존중받는 사회가 되도록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앞으로 김나윤씨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홍보대사로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교육의 취지를 널리 알리고 장애인 고용문화 확산을 위한 영상 촬영, 광고 모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