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제11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및 대학원생 대상 논문 경진대회를 위한 연구 논문을 공모한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제11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및 대학원생 대상 논문 경진대회를 위한 연구 논문을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연구논문의 주제는 장애인 고용 관련 자유 주제이며 내용은 고용개발원에서 생산·배포한 조사통계 3종(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의 자료를 활용해 작성되어야 한다.

일반논문은 교수, 박사학위 소지자, 연구기관 연구자 등이 참여 가능하며 대학원생 대상 논문 경진대회는 대학원 석․박사과정 재학생(휴학생 포함) 및 수료생이 참여 가능하다.

연구계획서는 7월 1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해야 하며, 연구계획서 심사(7월12일), 최종논문 제출(10월8일)등의 과정을 거쳐 우수논문은 학술대회(11월8일)에서 발표를 하게 된다.

논문 공모 연구계획서 제출자 및 장애인 고용 분야에 관심 있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고용개발원에서 생산·보급한 조사통계의 데이터 가공 및 분석방법을 알려주는 데이터설명회를 6월 5일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논문 공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