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한 뒤 SK이노베이션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사장 김준)이 국내 에너지업계 최초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에 나선다.

이를 위해 SK이노베이션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 27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본사 회의실에서 공단 조종란 이사장, 김준 대표이사 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했다.

SK이노베이션은 협약 체결을 계기로 내년까지 카페 및 스팀세차 업종으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 장애인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다.

2008년 도입 이후 LG, 포스코, 네이버 등 주요 대기업에서도 참여하는 등 2018년 10월 현재 총 73곳이 설립되어 운영 중이며, 고용된 장애인근로자는 총 3,305명(중증 2,385명)에 이르고 있다.

정부는 설립을 지원하기 위해 작업시설 설치 등에 최대 10억원까지 지원하고 취업 알선, 고용관리 컨설팅, 보조공학기기 지원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회사 장애인 고용인원의 모회사 고용 인원으로의 산입(부담금 감면 가능), 표준사업장의 법인세 감면 등의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이날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통해서 장애인 고용 활성화에 노력하는 SK이노베이션에 감사를 드리며,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 김준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으로 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설립과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공고}2019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