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을 위한 협약식에서 (주)케이프라이드 서훈 대표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박관식 고용촉진이사가 협약서 서명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종합식품회사인 ㈜케이프라이드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공단과 ㈜케이프라이드는 17일 ㈜케이프라이드 회의실에서 ㈜케이프라이드 서훈 대표이사, 공단 박관식 고용촉진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1999년 설립된 ㈜케이프라이드는 최첨단 제조시설을 기반으로 축산물을 가공하고 떡갈비, 소시지 등을 생산해 15년간 대형마트에 납품해 온 강원도 최대 육가공업체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케이프라이드는 올 하반기에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완제품 포장 등의 직무를 개발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공단 박관식 고용촉진이사는 “최첨단 시설을 기반으로 최고의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우리나라 대표적인 육가공업체로 성장해 온 ㈜케이프라이드가 장애인고용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도록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케이프라이드 서훈 대표이사도 “평소 장애인 고용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번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중증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