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근로자의 직업생활에 필요한 신규 보조공학기기를 개발할 사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보조공학기기 개발 과제범위는 장애인이 근무시간 중 필요한 보조공학기기, 국내 활용되는 보조공학기기 중 국산화가 필요한 제품, 기존 보조공학기기 기술들이 융합된 새로운 제품, 출퇴근 편의를 위한 차량개조 및 차량용보조공학기기 등이 해당된다.

보조공학기기 개발 사업체로 선정되면 기기 개발을 위해 필요한 인건비, 연구기자재비 및 시설비, 시작품제작비 등에 대해 총 개발비의 80%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사업 수행기간은 4월부터 11월까지다.

이번 보조공학기기 개발사업 신청 자격은 사업범위 및 대상 분야의 기술을 개발하여 제품화하고자 하는 사업체로서 개발 분야 관련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 하고, 필요한 경우 기업 간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희망하는 사업체는 오는 27일까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에서 신청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하여 공단 근로지원부(문의전화 031-728-7359)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공단은 이번 보조공학기기 개발사업 공모와 관련해 사업설명회를 오는 17일 공단 본부(경기도 성남시 분당 소재)에서 실시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