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장애인고용 통계의 저변 확대를 통한 관련 연구 활성화를 위해 ‘2014년 제6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 논문을 공모한다.

이번 논문 공모는 그간 공단 고용개발원에서 생성한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 장애인 고용실태조사’, ‘장애인 경제활동 실태조사’ 등 데이터 자료를 활용해 장애인의 경제활동, 고용정책, 고용유지, 임금과 소득, 고용의 질, 고용환경, 고용차별 등 다양한 주제를 대상으로 한다.

대학교수, 박사학위 소지자, 연구기관 연구자 뿐 아니라 석·박사 과정의 대학원생도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대학원생 논문은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70만원 등 상금도 받을 수 있다.

공모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6월27일 오후6시까지 연구계획서를 이메일(survey@kead.or.kr)로 제출하면 된다. 양식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 ) 공지사항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심사를 거쳐 9월30일까지 완성된 논문을 제출해야 한다. 우수 논문은 오는 11월7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되는 '제6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에서 발표의 기회를 갖는다.

한편, 고용개발원은 장애인고용 통계 데이터 수요자의 기대와 정부3.0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전국 권역별 장애인고용 통계 데이터 설명회를 실시한다.

오는 29일(목) 남서울대학교(충청권)를 시작으로 30일 부산대학교(경상권) 등 권역별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