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IL 인턴제’에 참여할 센터 50곳과 연수생 50명을 모집한다.

이번 시범사업은 시험고용제도를 활용해 오는 10월부터 전국 장애인자립생활센터 50개소당 중증장애인 1명을 최대 3개월까지 인턴으로 배치, 직장 및 직무경험을 통한 취업역량 향상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자격요건은 연수생의 경우, 만 15세 이상 38세 이하의 취업이 어려운 직업적 중증장애인이다. 단, 정부재정지원에 따른 일자리사업에 참여하고 있거나, 3개월 이내 해당 연수기관에서 근무하다가 이직하면 제외된다.

사업체의 경우, 지역별 센터 중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장애인고용의무사업체로, 근로자 파견, 공급, 용역 업체, 단순노무직 등은 해당되지 않는다.

연수기간은 오는 10월1일부터 12월23일까지 최대 3개월이다. 시간은 1일 6시간을 원칙으로 하되, 최소 4시간 이상 최대 8시간 내에서 탄력적 운영이 가능하다.

지원금은 수료 기준 1개월 80만원이며, 연수종료일부터 3일 이내 연수기관별로 공단 지사에 지원금을 신청하면 6일 이내 연수생 계좌로 직접 지급될 예정이다. 단, 수료일 미만 출석 시 일할 계산해 지급된다.

신청 방법은 2가지로,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협의회에서 전국 센터별 신청 현황을 일괄적으로 접수 또는 지역별 센터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참여희망자의 경우 연수동의서, 장애인복지카드 사본1본, 참여기관은 연수실시동의서,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를 각각 제출하면 된다.

공단에서는 자격요건을 검토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게 되며, 시범사업 운영을 위한 약정체결을 하게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취업지원부(031-728-7297)로 전화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