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사(이하 부산지사)가 부산지역 장애인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장애대학생 기업연수제’를 본격 시행한다.

기업연수제는 장애대학생에게 1~2개월간 장애인의무고용기업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장애대학생에게는 진로설계와 취업 노하우 축적의 기회를, 장애인의무고용기업에게는 인재육성과 장애인고용 노하우 축적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다.

지난해 수도권에서 기업연수제를 시범 운영한 결과 연수생과 연수기관의 만족도가 높고, 연수생이 해당 연수기관에 곧바로 취업하는 사례도 나타남에 따라 2013년부터 공단 전국 지사로 확대 시행하게 됐다.

대상은 만15세 이상 만29세 이하의 장애인으로 대학 재학생·휴학생이면 누구나 연수생으로 참여할 수 있고, 연수기관은 상시근로자 50인 이상의 민간기업, 공공기관, 교육기관 등이어야 한다.

부산지사는 참여 연수생에게 월 40만원의 수당을, 중소기업 연수기관에 대해 연수생 1인당 월 5만원의 경비를 각각 지원한다.

기업연수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연수생과 연수기관은 공단 부산지사(051-640-9825)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