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작품현상공모전 포스터.ⓒ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고용에 대한 공감대를 조성하기 위해 제22회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작품현상공모전을 개최한다.

“함께 일하는 세상, 우리가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장애인고용’ 이며, 오는 8일부터 3월 12일까지 에세이, 인쇄매체디자인, 사진, 환경 및 실내디자인 등 총 4개 부문의 작품을 접수한다.

에세이 부문은 ‘공단의 서비스를 이용해 취업에 성공한 장애인의 이야기,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비장애인 동료의 이야기, 꿈을 이루기 위해 도전하는 장애인의 이야기’ 등을 기술하면 된다.

인쇄매체디자인과 사진 부문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하는 희망찬 세상, 일하는 장애인의 밝고 건강한 모습,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장애인고용’ 등의 이미지를 표현하면 된다.

특히 올해 공모전은 환경 및 실내디자인 부문이 추가되어 ‘장애인이 근무하기에 보다 편한 일터로 만들기 위한 편의시설 디자인',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 등의 작품도 접수한다.

참가자격에 제한은 없으며, 응모자는 오는 3월 12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www.keadcontest.co.kr)에 참가 신청과 함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단은 접수된 응모작에 대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3월 28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에세이, 인쇄매체디자인, 사진 등 각 부문별 최우수작 1편에는 고용노동부장관상과 상금 250만원, 우수작 1편에는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 장려작 5편에는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환경 및 실내디자인 부문 수상작은 최우수작 1편에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250만원, 우수작 2편에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100만원, 장려작 3편에 공단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이 시상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keadcontest.co.kr) 또는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에 게시된 공모요강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열전] 세계적 축제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