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은 오는 26일 유망 국가전문자격인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을 시행한다.

이번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은 서울, 인천, 대구, 광주 등 11개 지역에서 총 2만 6천여 명을 대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새 정부 출범과 함께 복지정책 확대가 예상됨에 따라 사회복지사에 대한 관심과 수요도 증가할 전망이며, 이에 따라 취업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회복지사는 보건복지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진 사람으로서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개발, 관련 생활지도와 상담업무 등을 수행하며, 1급 자격증은 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에 합격해야 발급된다.

이번 시험부터 시험장으로 주로 사용하던 중·고등학교의 주 5일제 정착과 근로자들의 일요일 여가 선호 등 환경 변화에 따라 토요일로 변경 시행된다.

또한 대학 졸업예정자들이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1월에 치러지므로, 공단은 추위로 인한 수험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난방시설이 잘 갖춰진 시험장을 선정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 수험생들이 많이 참가하는 사회복지사 시험의 특성을 감안, 서울맹학교 등 12개 시험장을 9개 지역에 별도로 열어 모든 수험생들이 시험 응시에 어려움이 없도록 준비 중이다.

사회복지사1급 시험과 관련된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국가자격시험(www.Q-net.or.kr) 사회복지사 1급 홈페이지 또는 HRD고객센터(☏1644-8000)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열전] 세계적 축제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을 응원합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