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의 직업영역개발과 좋은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약식’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강필수 원장 직무대행(오른쪽), 한국자폐인사랑협회 김성천 이사(왼쪽), ㈜제이앤조이 김정호(왼쪽 두 번째), 이진희(왼쪽 세 번째) 공동대표가 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들고 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26일 오전 11시 개발원에서 한국자폐인사랑협회 및 주식회사제이앤조이와 발달장애인의 직업영역 개발 및 좋은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적 지원체계의 부족으로 취업이 어려운 발달장애인의 직업영역 개발과 좋은 일자리 개발을 추진함에 있어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방법을 공동으로 모색하기 위해 이뤄졌다.

고용개발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가능 직무를 개발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직업세계로의 이행을 지원하고 전문적인 시범사업을 수행함으로써 발달장애인의 고용 가능성을 높일 예정이다.

한국자폐인사랑협회는 사례관리에 공동으로 참여하여 직장진입 및 고용유지가 어려운 자폐성장애인의 고용 가능성을 높이고 고용유지를 위한 전문적인 방법을 함께 모색한다.

제이앤조이는 발달장애인 중심의 회사를 설립해 발달장애인을 다수 고용하고, 발달장애인 중심의 직무 구성과 직장문화 개발을 통해 발달장애인 고용창출에 대표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을 해나갈 예정이다.

고용개발원 강필수 원장 직무대행은 “그동안 회사에 고용된 대부분의 발달장애인이 주변적인 직무에 종사했던 흐름에서 벗어나 주인공이 되는 직무 구성과 사내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