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웹앤미디어(이사장 조영호)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장애인표준사업장인증은 장애인들이 마음 놓고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소 10명 이상의 장애인 고용과 상시 근로자중 장애인 비율 30% 이상, 중증장애인 비율 50% 이상의 조건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이외 회사 출입시설부터 업무 공간, 편의시설 등 장애인이 근무하는 모든 공간이 장애인 중심으로 구성돼야 한다. 현재까지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을 받은 곳은 74곳에 불과하다.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상시 근로자 27명 중 장애인 근로자가 14명으로 장애인 비율은 52%에 달한다. 장애인 근로자 중 중증장애인도 57%(8명)에 달해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기준을 모두 초과했다.

특히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장애인전용 주차공간과 장애인용 승강기 등 장애인 통행이 가능한 접근로 확보는 물론 장애인 전용 화장실을 갖췄다.

또한 장애인이 편하게 앉아 커피 등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전용 휴게 공간과 숙직실 등을 갖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우수 평가를 받았다.

조영호 행복한웹앤미디어 이사장은 “행복한웹앤미디어는 장애인 IT인력이 자신들의 손으로 장애인 차별없는 IT세상을 구현하는 행복 작업 공간” 이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보다 많은 장애인이 IT전문가로서의 꿈을 키워가는 사회적 IT기업으로 키워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