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이성규, 이하 장애인공단)은 오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5일 간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2012년 장애인 공직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전국 5개 권역에서 열린다. 일정은 ▲수도권: 30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충청권: 5월 1일 대전시청 ▲호남권: 5월 2일 장애인공단 광주지사 ▲대구·경북권: 5월 3일 장애인공단 대구직업능력개발원 ▲부산·경남권: 5월 4일 부산고용센터로 잡혀있다.

설명회에서는 장애인 공무원 인사정책, 2012년 국가직 중증장애인 특별채용 안내, 면접요령 등 시험 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국방부의 장애인군무원 특별(구분)채용과 공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군무원 준비반에 대한 소개도 병행된다. 장애인군무원 모집인원은 총 76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장애인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행안부는 지난 20일 사이버 국가고시센터(http://www.gosi.go.kr)에 ‘2012 중증장애인 공무원 특별채용’ 계획을 공고했다.

특별채용은 20개 정부부처에서 이뤄지며, 인원은 총 30명이다. 응시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5월 9일부터 11일까지 사이버 국가고시센터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