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내년까지 장애인 공개채용 규모를 두배로 늘린다.

LG전자는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연구개발(R&D), 생산, 마케팅, 경영지원 분야 채용에서 장애인 채용을 내년까지 기존 두배 수준인 800여명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채용 후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현장업무에 필요한 이론 및 기술을 중점 교육하는 '나눔맞춤훈련'을 진행,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주요대학 및 지역별 장애인 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정기적 특별채용을 실시하고, 장애인들이 수행가능한 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장애인 친화형 생산라인 확대 등 제반 편의시설 확충을 진행할 예정이다.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LG전자 홈페이지(www.lge.co.kr)의 ‘인재채용’코너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사무직 지원자격은 학사학위 이상이다. 연구개발 및 생산분야는 이공계 관련 전공 및 경험자를, 마케팅 분야는 경영, 경제, 어문계열 전공 및 경험자를 우대한다.

기능직 지워자격은 고졸 및 전문대졸 이상으로 공업, 전기, 전자, 통신, 전자계산, 기계 관련학과 전공자를 우대한다.

LG전자 인사담당자는 "LG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장애인 고용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