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용흥, 이하 장애인개발원)이 오는 30일까지 장애인일자리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 내용은 지방자치단체 특성에 맞는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진행해 타 기관이 벤치마킹할 수 있는 사례, 주요 장애유형별로 특화사업이 이루어진 사례,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창의적·열정적으로 수행해 지역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준 사례 등이다.

작품응모는 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www.koddi.or.kr)에서 공모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A4 3매 이상 작성한 뒤 이메일(able2010@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개발원은 오는 10월 보건복지부, 장애인일자리 관련 전문가 등 4명 이내의 심사위원단을 구성, 총 8명의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심사 결과는 10월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자에게도 개별통보 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3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한국장애인개발원장상과 상금 10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수상작은 향후 우수사례 모음집에 실리게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