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 사회부 이희진 기자

장애인고용공단이 조직 확대를 위해 국회의원들을 상대로 후원금 로비를 벌였다는 의혹이 나왔다.

노동부는 10일 "지난해 11월 말 장애인고용공단 기획관리실장이 전국 지사 기관장들에게 이메일을 보내 '충북과 전남, 경북 지사 설치 등 조직 확대를 위해서는 국회의원 도움을 받아야 한다'며 후원금 모금을 독려한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공단 측은 실제로 600만 원 정도의 후원금을 모아 의원 3명에게 제공했지만, 지사 추가 설치 등 조직 확대 시도는 불발에 그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임태희 노동부 장관은 '장애인고용공단이 실제 장애인을 위하기보다는 자기 조직 확대에만 몰두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나타내며 '이번 일을 계기로 공단이 진정 장애인을 위한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히 감사하라'고 지시했다"고 노동부는 전했다.

노동부는 이에 따라 원래 오는 10월로 예정된 장애인고용공단 종합운영감사를 다음 달로 앞당겨 실시하고 더불어 조직혁신 진단도 하기로 했다.

한편, 선거관리위원회는 장애인고용공단의 국회의원 후원금 모금 과정의 불법성 여부를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다.

heejjy@cbs.co.kr / 에이블뉴스 제휴사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노컷뉴스(www.cbs.co.kr/nocut)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