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가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발전적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운영실태 분석 및 효율성 제고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실시한다.

공고에 따르면, 이 연구용역은 전국 351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사회적·경제적 효용성을 심층 분석해, 시설의 책임성과 윤리성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주요 연구내용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운영실태 기초 분석, 사회적·경제적 효용성 심층 분석, 장애인직업재활시설 효율성 증대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제시 등이다. 연구기간은 오는 11월부터 2009년 2월까지이며, 연구비는 3천만원이다.

신청자격은 ‘교육법에 의한 대학 또는 전문대학’, ‘정부출연연구기관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연구기관’, ‘민법, 기타 법률에 따라 설립된 인문사회분야의 법인연구기관’, ‘법인사업자로서 학술연구조사업무 수행이 가능한 자’ 등.

신청을 원하는 기관에서는 소속기관장 명의의 공문, 연구용역사업 수행신청서, 연구계획서를 구비해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재활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신청마감은 오는 7일 오후 6시까지.

*문의: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재활팀 이성민 전화 02-3433-0705

*접수처: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의사당로 22번지 이룸센터 5층 한국장애인개발원 직업재활팀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