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한국장애인개발원 국정감사에서 최경숙 원장에게 질의하는 유재중 의원(사진 좌).ⓒ에이블뉴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유재중 의원(자유한국당)이 18일 한국장애인개발원 국정감사에서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채용 비리에도 ‘솜방망이 징계’를 내렸다고 비판했다.

유 의원은 지난 8월 발표된 서울시발달장애인지원센터 특별감사 결과보고서를 통해 “특별감사 결과 총 7건 중 센터장이 단기계약직 직원 채용 절차 부적정,직원들 간의 갈등 등으로 적발됐다”면서 “현재 결과가 어떻게 됐냐”고 물었다.

이에 최 원장이 “9월초 경징계를 결정했고, 10월초에 징계 대상자에게 통보했다”고 답했다.

유 의원은 “특별감사 보고서에서는 해당 센터장에게 중징계를 요구했는데 조치는 왜 경징계냐”고 따져 물었다.

다시 최 원장이 “징계위원회 외부의원 3명이 배석한 결과 결정난 것”이라고 해명하자, 유 의원은 “외부인사 핑계를 댈 줄 알았다. 개발원 규정에는 채용 비리 등의 문제가 있을 시 면직시킬 수 있다는 내용이 있다. 내부 직원이 외부의원을 설득시켜야 되는 것이 아니냐. 채용 비리 문제를 저질렀으면 최소한 바로 전출이 돼야 하는 것이 맞다. 봐주기식이냐”고 질타했다.

최 원장은 “의원님의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겠지만, 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설치 지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전출할 수 없다”고 해명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