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가 저소득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시·청각장애인용TV 우선보급을 지난 25일부터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보급되는 시·청각장애인용TV는 기존 24형(59.9cm)에서 28형(69.5cm)으로 크기를 확대시켰으며, 편리한 장애인방송 시청을 위해 핫키(단축키)가 포함된 전용 리모컨을 처음으로 제공한다.

또한, 시각장애인을 위해 메뉴를 음성으로 안내해 주는 기능이 추가됐다. 청각장애인을 위한 기능으로는 자막방송을 9개 위치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자막의 색상·폰트·크기 등이 변경 가능하다.

지난 6월 시·청각장애인용TV 보급 1차 접수에 이어, 8월1일부터 31일까지 전국의 시·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2차 접수를 시행하게 된다.

2차 접수는 전국 지자체, 전용홈페이지(tv.kcmf.or.kr)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신청을 받고, 1차 우선보급을 제외한 잔여량을 보급하게 된다.

신청자를 대상으로 보급순위에 따라 저소득층, 장애등급, 나이 등을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지난 2010년부터 2015년 사이에 장애인방송 수신기를 지원받은 사람은 제외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