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의원.ⓒ에이블뉴스DB

장애 청소년들의 인터넷 중독 위험군이 심각하지만, 장애인 인터넷 중독 실태조사가 최근 10년간이나 이뤄지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우상호 의원(새정치민주연합)은 한국정보화진흥원(NIA)로부터 제출 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 중독 실태조사와 관련해 장애인의 인터넷 중독 실태는 2004년 이후 10년간 실시되지 않았다고 21일 밝혔다.

진흥원이 실시한 지난해 인터넷중독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 중 인터넷 중독 위험군은 12.5%였다.

하지만 한국 특수 아동 학회가 2014년에 발표한 청각 장애 학생중 인터넷 중독 위험군은 24.4%로 두 자료를 종합하면 장애인 청소년이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난 것.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중독 실태조사가 이뤄지지 않음으로 인해 장애인들의 특성에 맞는 인터넷 중독 예방 프로그램이 제대로 마련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우 의원의 지적이다.

우상호 의원은 “장애인들의 인터넷 중독 위험군이 이토록 높게 나타난 것에 대해 우리 사회가 더 관심을 갖고 신경 쓰지 못한 책임이 크다”며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올해부터 실시하는 장애인 인터넷 중독 실태 조사를 통해 장애인을 위한 인터넷 중독 예방 및 해소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