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이 오는 9월4일까지 병원 내 희망 갤러리에서 ‘장애 어린이를 위한 보장구 RE-MAKE 사업’을 소개하고,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전시회를 개최한다.

보장구 RE-MAKE 사업은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의 특성과 수요가 한정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보장구 장비를 수거, 수리해 어린이병원을 이용하는 환자 및 보호자에게 무상으로 재 대여하는 사업으로 35년간 어린이 재활치료를 위해 일해 온 한 주무관의 제안으로 시작됐다.

이번 전시회에는 수집된 보장구중 시중에서 접하기 어렵고 고가인 보장구를 수리·전시하며 어린이병원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사업을 설명, 상담을 통해 필요한 환자 및 보호자에게 현장에서 보장구를 대여한다.

RE-MAKE 사업은 지난 4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해 어린이병원 홈페이지(https://childhosp.seoul.go.kr/medical-counseling/sharing-marketplace)에 보장구 나눔장터를 개설하고, 가정에서 방치되어 있던 보장구 20여점을 기증받아 수리한 후에 재 대여 하고 있으며, 장애 어린이의 특수성 및 경제적 이유로 구입을 주저하던 부모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애 어린이 보장구 RE-MAKE 전시회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02-570-8104)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