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연합뉴스) 우영식 기자 = 화마 속에 장애가 있는 남동생을 구하려다가 함께 중태에 빠져 오누이의 애틋한 정을 보여준 박모(13)양이 끝내 숨졌다.

화재 발생 직후 의식을 잃고 치료를 받아온 지 9일만이다.

뇌병변장애가 있는 남동생(11)도 10일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채 위중한 상태여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인제대 일산백병원은 7일 오후 5시34분께 병원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던 박양이 숨을 거뒀다고 밝혔다.

박양 남매는 지난달 29일 오후 6시5분께 경기 파주시 금촌동 아파트 화재 때 미처 빠져나오지 못하고 의식을 잃은 채 발견돼 그동안 병원치료를 받아왔다.

박양은 발달 장애가 있기는 하지만 일상생활에 큰 문제가 없어 충분히 빠져나올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뇌병변장애 1급인 동생이 함께 있어 동생을 보호하려다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됐다.

화재 당시 박양의 부모는 어려운 형편에 일을 나가 남매만 집에 있었다.

박 양은 일반 중학교에 진학하라는 부모의 조언에도 불구 동생이 다니는 특수학교에 진학하는 등 동생에 대한 보살핌이 남달랐다. 대변을 못 가리는 동생이 바지에 오물을 묻히면 닦아주고 직접 세탁까지 해줬다고 한다.

화재 뒤 남매의 사연이 알려지며 주변에서는 온정의 손길과 함께 남매가 무사히 건강을 회복하길 바랐다.

그러나 이 같은 바람은 연기처럼 사라졌다.

박양의 아버지는 "안타깝게도 큰 애가 먼저 하늘나라로 갔다"며 "막내도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어 어찌 될지…"라며 오열했다.

wyshik@yna.co.kr

<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