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가 오는 8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 '2016 인권작품 공모전' 작품을 접수받는다.

사랑중심의 인권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 공모분야는 인권에세이, 인권 미디어(UCC, 사진, 웹툰), 기업인권 실천사례이다.

인권 에세이의 경우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작품을 접수받으며 작품 주제는 사람중심, 인권존중 문화 만들기와 관련한 것이어야 한다. 예를들어 본인이나 주변사람의 인권존중을 실천한 사례, 일상생활에 나타난 인권침해와 차별 등이다.

인권 미디어는 통합부로 진행되며 주제는 사람중심, 인권존중 문화 확산이다. UCC의 경우 3분이내의 영상이어야 하며 용량은 1GB(640*480픽셀 이상이 기준, 확장자 MP4)이다.

웹툰의 경우 공모주제에 맞는 10컷 이내의 웹툰 완결본을 제출해야 한다. 해상도는 300dpi 이상, 용량은 10MB 이하 JPG로 스크롤 형식을 갖춰야 한다.

기업인권 실천사례 부문은 기업별 해당부서가 공모할 수 있다. 주제는 기업의 인권존중, 차별문화 해소 등 기업 내 인권문화 확산을 위한 인권실천 사례이다. 단 노동조합 또는 직장협의회 등과 공동으로 제출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인권위 인권공모사이트(www.humangongmo.kr)에서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한편 인권위는 접수된 작품에 대한 심사를 거쳐 분야별 대상을 포함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38편을 선정하고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문의:인권위(02-2125-987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